UTM 태그 완벽 가이드

마케팅 캠페인에 UTM 태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UTM 생성기 사용하기

UTM이란 무엇인가요?

UTM(Urchin Tracking Module)은 디지털 마케팅 캠페인의 효과를 추적하기 위한 URL 매개변수입니다. Google Analytics와 같은 분석 도구에서 트래픽 소스를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게 해줍니다.

UTM을 사용해야 하는 이유

정확한 트래픽 소스 추적

어떤 웹사이트, 캠페인 또는 채널이 사이트로 트래픽을 유도하는지 정확히 파악합니다.

마케팅 효과 측정

마케팅 캠페인의 성과를 정확하게 측정하고 분석합니다.

정확한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분석을 기반으로 정보에 입각한 의사결정을 내립니다.

마케팅 예산 최적화

가장 수익성이 높은 채널에 집중하여 마케팅 예산을 효과적으로 할당합니다.

UTM 매개변수 설명

utm_source

트래픽의 출처 (예: google, facebook, newsletter)

Example: facebook

utm_medium

마케팅 매체 (예: cpc, banner, email)

Example: cpc

utm_campaign

특정 캠페인 이름 (예: spring_sale)

Example: spring_sale

utm_content

광고 콘텐츠 구분 (예: logo_link, text_link)

Example: banner_top

utm_term

유료 검색 키워드 (예: running_shoes)

Example: running_shoes

모범 사례

일관된 명명 규칙 사용

소문자 사용 권장

특수문자 대신 언더스코어(_) 사용

간단하고 명확한 이름 사용

UTM 태그 완벽 가이드

마케팅 캠페인에 UTM 태그를 효과적으로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세요.

UTM 생성기 사용하기